교육부, 대한검도회 MOU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검도회 댓글 0건 조회 1,904회 작성일 24-05-23 18:18본문
교육부와 대한검도회가 늘봄학교 검도교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과 대한검도회 김용경 회장은 5월 23일(목) 정부서울청사 본관 2층 무궁화실에서 학교체육과 검도활성화의 상생을 위한 늘봄사업 검도교실을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검도회는 검도 수업을 위한 강사인력풀 제공과 수업 프로그램 지원을, 교육부는 시·도 교육청, 학교 등과 유기적인 업무교류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주호 부총리는 검도가 학생들에게 체력 단련과 인성함양에 탁월한 교육효과가 있는 만큼 지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김용경 회장은 늘봄학교를 통해 교육과 검도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을 밝혔다. 그리고 김용경 회장은 부총리배 검도대회 신설 및 교육부장관상장 수여에 대하여 제안하였으며 이주호 부총리는 이에 대하여 승인하였다.
업무협약식은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이주호 부총리 및 대한검도회장의 인사말,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다.
한편 협약식에는 대한검도회 김용경 회장과 변형준 전무이사, 권은택 국회검도사범이 참석하였으며, 교육부에서는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이해숙 학생건강정책관, 제방훈 정책보좌관이 참석하였다.
- 이전글[기사]'칼 싸움 그만! 찐 검객 되자' 늘봄학교에 검도 도입한다 24.05.28
- 다음글[기사]국내최고 권위 대통령기 전국검도선수권대회, 천안에서 2년 연속 열리다 24.05.10